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지정병원
장튼튼내과 내시경센터
장튼튼내과 내시경센터에서는 내시경 검사를 통해 위암, 대장암을 조기진단하고 예방합니다.장튼튼내과 내시경센터의 검진이 필요한 이유!
-
위암은 암으로 인한 전체 사망률
3위를 차지할 만큼 조기발견 및 치료가
중요합니다. -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어 조기발견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조기 발견 시 80%~90%의 완치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 기능성 소화불량증, 소화성 위궤양, 급만성 위염, 위에 생긴 혹 또는 용종 등 치료하지 않으면 악성종양으로 변질될 수 있습니다.
위내시경 검사란?
-
위내시경 검사는 내시경을 위 내로 삽입해 식도와 위, 십이지장의 점막을 육안으로 확인하며 현재 상태를 관찰하는 것을 말합니다.
육안으로 직접 확인하기 때문에 보다 정밀한 진단이 가능하며 내시경 시 위 점막의 조직을 채취해 조직 검사를 함께 진행할 수 있어 위암을 비롯한 각종 위 관련 질환들을 정밀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우리나라의 경우, 성인의 소금 섭취량이 세계보건기구의 하루 권장량을 2배 이상 뛰어넘는 만큼 주기적인 위내시경을 통해 위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은데요.
그러나 많은 환자들이 내시경 시 따르는 고통으로 인해 검사를 회피하고 두려워합니다. 따라서 장튼튼내과에서는 내시경 시 불편함으로 검사를 꺼리는 분들을 위해 수면 위내시경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수면 위내시경이란? 진정제를 투여해 불편함과 고통 없이 내시경 검사를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실제로 잠을 자는 것은 아니지만 마치 잠을 자고 일어난 듯하여 수면내시경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자극에 반응할 정도의 가벼운 진정상태에서 내시경을 진행하는 것으로 환자는 통증이나 거북함을 느끼지 않고 의료진의 요구에 따라 몸을 조금씩 움직여 주는 등의 협조가 가능해 편안하게 위내시경 검사를 마칠 수 있습니다.
검사방법 및 주의사항
-
장튼튼내과에서 알려드리는 수면위내시경 검사방법
- 검사 전날 저녁 9시부터 물을 제외하고 금식하시고 검사 당일에는 물도 드시지 마세요.
- 내시경 검사 전, 심전도 검사를 시행하여 심장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해야 합니다.
- 내시경 검사 전, 처치로 가스제거제를 복용합니다.
- 내시경을 입으로 넣어서 식도, 위, 십이지장까지 관찰하며 경우에 따라 조직검사나 헬리코박터균 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 진정제로 인해 몽롱한 상태가 오래가는 경우도 더러 있기 때문에 수면 내시경 후에는
적어도 2시간 정도의 관찰을 필요로 합니다. 수면내시경 후 혈압과 의식이 안전할 정도로
회복된 것이 확인되면 귀가합니다. - 검사 당일에는 운전, 정밀한 기계를 다루는 것을 삼가하는 것이 좋으며, 가능하다면 하루
정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검사 후, 약 30분에서 1시간이면 일상생활과 식사가 가능하나 첫 식사는 부드러운
음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내시경 검사 대상자
- 원인을 알 수 없는 불명확한 구토
- 야간 수면 시 혹은 새벽에 복통이 나타나는 경우
- 방사선 검사 후 이상 소견을 받은 경우
- 상복부 통증이 만성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 약물 복용 후 복통이 발생되었을 때
- 원인을 알 수 없는 철결핍성 빈혈이 있는 경우
- 원인 없이 상복부 불쾌감, 식욕부진, 구역질, 체중 감소가 나타나는 경우
- 이물질을 삼킨 후 이물질 제거가 필요한 경우
장튼튼내과의 수면내시경의 장점
- 대학병원과 동일한 최고 수준의 내시경장비를 사용하여 정밀한 검진이 가능하며 조기암 발견율이 높습니다.
- 수면내시경으로 내시경 시 느껴지는 통증, 불편함을 해소합니다.
- 내시경 시 이상 징후가 나타나지 않는지, 면밀히 관찰하며 안전하게 검사합니다.
- 내시경 검사 시 1회용 기구를 사용하여 기구를 통한 감염의 위험을 없애며, 내시경 소독을 철저히 시행하여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 위대장내시경 5만례,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직접 시행합니다.
- 국내 유수의 여러 대학병원과 협력 병원체계로 원활한 협진이 가능합니다.